리눅스나 라즈베리파이 쪽은 전혀 아는 게 없어서 무식한 질문일수도 있지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즈베리파이를 설치하고, 웹 강의를 참조해서 대략적인 셋팅은 완료하였습니다.
1. 강의를 보다보면, ./qtum-cli getaccountaddress "계정이름" 을 통해, 지갑 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계정이름이 동일하면 동일한 주소를 반환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똑같은 계정이름으로 조회를 했는데, 처음에는 똑같은 주소가 나오더니 중간에 주소가 바뀐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왜 이렇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한 작업은...
최초에 셋업등을 완료. wallet.dat를 백업. 해당 파일을 윈도우에서 지갑을 깔고 임포팅해서 셋팅.
그 후에 라즈베리파이에서 한번 더 위 명령어로 주소 조회. 이 시점에서 기존과 동일한 계정이름으로 조회했음에도,
주소가 달라진 것을 확인.
이 경우 기존에 확인한 주소, 그리고 중간에 바뀐 주소. 모두 유효한 주소인가요? 기존 주소는 비활성화된다던지 그런 건 없는지요?
2. 지갑 주소라는 건 지갑마다 한개씩만 있는게 아닌건가요? 한 지갑에 주소를 여러개 만들수 있고 그렇게 관리하는 게 일반적인가요?
그렇게 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요? 어차피 입,출금 모두 지갑주소를 기준으로 진행할 텐데 주소가 여러개 되는게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잘 모르다 보니 질문도 좀 두서없는 것 같은데, 고수분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