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자유게시판을 보면서 채굴 후, 쪼개진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 참고 : https://qtum.or.kr/free/307677 )
예전에 채굴이 되고 나서, 첫 보상 0.4qtum의 500컨펌을 받고 나면 나머지 0.4*9 qtum 컨펌을 받고나면
staking 돌리던 지갑으로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있었는데...
쪼개지고, 다시 합친다는 말이 무엇인가요???
가능하시다면 방법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먼저 아셔야 하는 부분이 퀀텀의 포스는 주소 또는 하나의 주소에 트랜잭션별로 따로 스테이킹이 됩니다.
이말은 코어에 퀀텀 500개씩 두번을 보내게 되면... 이는 코어 지갑입장에서 보면 두개의 트랜잭션으로 들어온 것이고... 이것은 500개씩 두개가 각자 스테이킹이 따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 상황에서 500개 덩어리 하나에서 채굴 보상이 이루어지면 0.4개의 보상을 받은 후 500개는 딱 반인 250개씩 두개로 쪼개지게 됩니다. 500개 하나의 트랜잭션이 250개 두개의 트랜잭션으로 분리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500컨펌이 지나게 되면 0.4개씩 9번의 나머지 보상이 들어오게 되는데 마찬가지로 0.4개마다 트랜잭션이 분리되어 쪼개져서 들어오게 됩니다.
자 이렇게 되면 전체주소에서 트랜잭션으로 분리된 퀀텀은 처음 500개, 250개 250개, 0.4개 10개 이렇게 총 13개의 트랜잭션으로 분리되고 각각의 스테이킹이 동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트랜잭션이 너무 나눠지게 되면 각각의 보상기간이 너무 길어지게 되므로
개인의 생각에 따라 합치게 될 필요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합치고자 하는 퀀텀 덩어리를 모두 선택하셔서 해당주소로 출금해 버리면 쪼개진 덩어리가 하나의 트랜잭션으로 합쳐서 들어오게 됩니다.
코어지갑 Settings > Options > 지갑탭에 코인 상세 제어기능 활성화 체크 하신 후 왼쪽 Send 메뉴 누르시면 입력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트리나 리스트 모드로 각 트랜잭션별 퀀텀 덩어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써 합치고자 하는 덩어리를 체크박스 선택하신 후 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이해되시나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