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텀샀을경우 지갑에 대부분 넣어놓는거 같은데요..
이유가 거래소 해킹이나 채굴 때문에 그렇게 하는것인가요?
지갑에 옴길려고하니 지갑으로 보내는과정에서 오류 있는 글도 있고 해서요.
업비튼데 채굴할려면 갯수도 중요한것 같아 200개정도 밖에 안되는데 채굴이 않될거같기도 하고 해서....
그냥 놔둘까 생각중인데요.
지갑에 옴기는게 나을까요?
코어지갑을 이용하는 이유는 말씀하신 이유가 맞습니다. 거래소 해킹 등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퀀텀은 pos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테이킹이 가능한 코어지갑을 많이 사용하시고 있으십니다.
우선 채굴의 경우는 퀀텀의 경우 luck base pos 이기 때문에 확정 이자가 아닙니다. 대략적인 채굴 기간이 있으나 예상일 뿐이지 확정적으로 채굴되어 이자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운이 좋을 경우 예상기간 보다 빨리 채굴이 될수도 있으나 운이 없을경우 예상기간을 훨씬 넘어 채굴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 기간에 중요한게 개인 보유량인데 개인적인 생각은 1000개 미만은 크게 메리트가 있을까 싶긴 합니다. 200개의 경우 예상 기간은 현재 계산기로 확인 시 136.74일 정도가 걸리며 년 2.67번 채굴이 되는걸로 나옵니다. 한번채굴에 4개 보상이니 대략 11개 정도가 되네요... 아래 보상 계산기 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qtumexplorer.io/qtum-staking-calculator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