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공지]루나란(About Luna, Token name : LSTR)

코인센세 2018.02.05 16:08 조회 수 : 2561 추천:2

루나(토큰 명 - LSTR)

-머신러닝을 활용한 인센티브 기반 소셜 데이팅 토큰

MIT 아마존 이더리움 프로젝트 출신 전문가들 운영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소셜 데이팅 업계에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가져올것으로...현재 데이팅 앱의 매출은 늘어나는 추세이나 만족도는 매우 낮다.

 

현재 데이팅 앱에 대한 문제점.

1. 낮은 품질의 메세지

2. 가짜 계정

3. 개인정보의 오용(프라이버시에 대한 우려)

4. 저효율적인 사용자 매칭 알고리즘

(잠재적 파트너를 찾고 연결되는데까지 오랜시간이 걸린다-낮은성공률)

5. 여성들에게 편중된 압도적인 매칭률

6. 앱들의 복잡성과 시간의 비효율성

7. 검색,필터 기능이 형편없음

 

반면에 루나는 온라인 소셜 데이팅에 있어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수있다.

1. 경제학적인 접근을 도입하여 온라인 데이팅 플랫폼에서 불균형 문제를 해결할수있다(사용자 만족도 상승)

2. 머신러닝 호환계산을 혁신적으로 도입하여 호용성 높은 사용자간 매칭을 해준다.

<이러한 분산원장 기술에 기반한 대기열 체제를 사용하여 효율적>

3. 루나는 유저가 원하는 것을 얻었을시에만 보상을 얻는다.

4. 유저들은 네트워크 내 가치창출에 기여하거나 사회적인 활동을 함으로써 보상을 얻는다.

 

 

블록체인을 이용하는 이유

1. 첫번째로는 에이전시 문제

 ex)프로필들을 조회하는 중에 광고를 봄으로서 대가를 받는 데이팅 사이트라면 아주 많은 프로필들을 조회 하게 할 것이다. 유용한 찾기 기능들을 사용하는 것들을 보류시키거나 만족스럽지 않은 이성들과 매칭을 시켜 지속적으로 사이트를이용하게끔 만들수 있다. 계속 클릭하게만 만드는데 목적이 있는 방대한 봇들을 가동시켜 맘에 드는 상대와의 연결을 최대한 힘들게 만들것이다.

 

2. 거대한 스팸 메시지들 혹은 성의 없는 단순 복사 붙여넣기식의 스팸메시지들이 보내지는 것을 블록체인으로 방지함으로써 양질의 메세지를 제공할수 있는 솔루션

 

 

루나의 특징

1. 가장 많은 토큰을 지불한 사람의 메세지가 받은 사람 보관함에 최사위에 위치하게 됨(가치 플로우가 성립되게 되면 사람들이 더 나은 방법으로 매칭하는데 도움을 준다)

 

2. 모든 것을 토근화 시키고 모든 것에 요금을 부과함으로써 스팸을 말살시킴

(이 요금은 소통 하는 다른사람에게 전달)

 

루나의 탄생 배경

 

온라인 소셜 데이팅에서 많은 불평들을 완화 시키는 목적으로 디자인 되었다.

메세징 트래픽의 불균형과 인센티브 및 보상의 불일치와 같은 문제점을 다룬다.

루나는 주목도 분포를 정상화하게 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채용하여 루나 사용자들 간의  상호작용을 간소화 시키고 사용자가 아무도 읽지 않을 메시지를 보내거나 답변이 오지 않을 메시지를 읽는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낭비되는 수고는 데이팅 메시지 발신자와 수신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생산적인 행동으로 탈바꿈 하게 할 수 있다. 

 

루나의 토큰 Star는 신용카드 결제, 거래소또는 앱상에서의 교류를 통해 취득 가능

Star는 현실에서 만남이 성사된 것을 확인하거나 궁합에 대한 피드백을 보고하고 위해 쓸수있다(예시)

루나는 성공적인 소통이 이뤄졋을 경우 부과하는 적은 양의 수수료를 통해 Star를 받게 되며, 이 토큰양의 적당부분은 소각

 

Star의 사용처

     1. 스타버스트 노출 부스트: 유져는 토큰을 사용해 프로필을 플랫폼에 원하는만큼 노출 가능.

     2. 데이트 예치금 제도: 실제로 만나기로 하고 약속장소에 나오지 않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증금을 걸고 안나올시 해당인은 보증금을 잃게됨.

     3. 쉬운 자선기부: 사용자는 stars를 자선단체에 기부하여 가치투자를 가능케 함.

     4. 스타뱅크: 관심증명 및 행동기반 인센티브: 유저는 플랫폼 탈퇴시 환불 가능한 stars를 예치할 수 있음.

 

루나의 사용자는 받는 메세지의 양을 제한할수 있다. 

Star 는 수신자의 수신함에서 메세지를 대기열에서 위로 올림으로써 한도에 도달하게 하여 대화를 시작할수 있다. 이 Star들은 메세지 수신자의 계정으로 옮겨진다. 이런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알맞은 시간에 대화 요청 메세지를 읽는 것으로 STar를 획득할수 있다.(이런 기능은 새로운 사용자들이 루나를 이용하게끔 하는 강력한 인센티브로 작용과 네트워크에서 활동한 활동을 유지하게끔하는 동기부여)

이 부분에서 루나가 매칭시키는 사람간에 궁합이 좋다고 판단하게 되어 메시지에 응답할 확률이 높다고 판단되면 메세지를 보낼때 할인된 가격의 Star를 제시 받고 낮은 궁합을 보이는 경쟁자에 비해 적은 숫자의 Star로 경쟁력 있게 대기열에서 우선권을 갖게된다. 

 

인공지능:

 

머신러닝을 통해 스팸메세지를 제거하는 시스템을 갖고있음 (Dr. Kang Zhao 가 개발한 고유의 알고리즘)

-이는 첫메세지의 응답 확률을 높이며 좋은 오프라인 미팅 피드백 확률또한 향상됨.

-NFC를 통한 검증된 오프라인 미팅 가능

-상대방 평가 피드백 설문조사 기능 향상

-유저제공 개인 프로필 및 선호 데이터 축적

-과거 루나 사용기록 축적 

-제3자 데이터 사용

 

사용 기술:

     1. GraphQL 스마트 데이터 쿼리를 통해 그래프 개체 구축

     2. django python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백엔드언어 채택으로 향후 확장성 극대화

     3. React & React Native 페이스북의 프론트 엔드 기술 사용으로 향후 확장성 극대화

     4. Ethereum: 원활한 가치분배를 위해 무신용 기반 P2P 거래토큰 이더리움 채택.

     5. Connext API: Stars 결제를 위한 제 3자 APT (신용카드 결제)

 

비즈니스 모델:

     1. stars 교환시 수수료 징수

     2. 구독료, 광고, 데이터 판매 등을 배제하고 데이트를 연결시킴으로 수익 발생

     3. 루나 플랫폼은 유저들과의 목적을 동일화 하여 stars 취득.

 

성장 전략: 어떻게 수백만명의 유저들을 유치할것인가?

Key=네트워킹. 300만 달러 가량의 stars와 500만 달러의 자산이 유저 확보에 배정.

     1. 추천인 보상: 신규유저 추천시 stars 보상. 

     2. 커미션: 자신이 초대한 친구들의 활동에 따른 수익을 나눠 가짐.

     3. 루나 추첨: 활발한 유저들은 매일 진행되는 토큰 추첨행사에 참여 가능

     4. 크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성장을 지원시 stars 획득. 

     5. 특정 도시나 대학 캠퍼스 타겟팅

     6. 소셜미디어 마케팅 캠페인

     7. 타겟 유저들을 위한 패션, 생활 속 관심요소들과 파트너쉽

     8. 바이럴 마케팅 홍보

     9. 유명인들과의 네트워크: 100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트위터, 텀블러 인플루엔서들과의 네트워킹

 

 

 

 

포인트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title: 스텔라쿵 캐리커쳐 #1타이어 6705295점
2위 title: 퀀텀아이콘빵먹는곰돌이 5917694점
3위 슈퍼비트 5830450점
4위 지금감사 5818100점
5위 불꽃 5537700점
6위 title: 스텔라쿵 캐리커쳐 #1미스릴 5531896점
7위 title: 퀀텀아이콘봄이 4925600점
8위 밀키웨이 3047950점
9위 빵상 2975800점
10위 대바기 27282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