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루나 개발 현황에 대하여

코인센세 2018.05.03 20:10 조회 수 : 593 추천:1

Luna의 Tech Stack에 관한 모든 것

브라이언 2018년 5월1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브라이언입니다. 제가 우리 본부에서 Luna 팀과 합류하기 위해 뉴욕으로 옮긴지 한 달쯤 되는군요. 우리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팅 앱을 동작시키는 기술을 돌리고 있습니다:Amnon과 Yonatan이 프론트 앤드에서 Gal이 백 앤드에서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이 포스트에서 저는 우리가 데모 앱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현재의 기술 셋업의 간단한 개요를 설명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주된 론칭을 위해 계속해서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앱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앱들에 대한 백 앤드로서 이것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Backend” 

이 웹앱은 Python에 대한 Django 웹 프레임웍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우리는 매칭을 위해 우리가 사용할 계획인 머신 러닝 알고리듬과 쉽게 통합하게 하려고 Django와 Python을 선택했습니다. 증명된 크기 조정 가능성으로 Django는 Pinterest, 인스타그램 및 다른 큰 앱들에서 사용됩니다. 우리는 이 앱을 IBM Cloud에서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IBM Cloud는 트래픽이 늘면 더 많은 서버들을 쉽게 추가할 수 있게 합니다. 우리는 현재 단지 두 개의 서버에서만 운영하고 있지만 우리가 주된 론칭에 가까워지면 극적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우리 Django 웹앱은 우리 개발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일을 받았습니다. 

 

한 명의 사용자가 Luna Stars를 메시지에 붙일 때마다 발생하는 QTUM 가상 머신과 인터페이싱하기 위해 우리는 Python wrapper와 같이 qtumd 클라이언트를 작동시키고 있습니다. Gal은 우리 Django 앱에서 클라이언트를 부르는 것을 가능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우리 제작 데이터베이스는 Postgres에서 동작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말에 주 론칭 후에 우리가 기대하는 높은 트래픽에 대비하기 위해 아마존의 DynamoDB와 같은 NoSQL 솔루션을 살피고 있습니다. 

 

“frontend”

프론트 앤드에 대해서 우리는 React 및 Redux 셋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React는 페이스북에서 개발한 Javascript 라이브러리입니다. 이것은 매번 페이지를 리로드할 필요없이 사용자들이 행동을 하도록 허용하는 단일 페이지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인스타그램, 드롭박스 및 많은 다른 업체들에 의해 사용됩니다. (데이팅 앱의 스와이핑을 생각하십시오.) Redux는 React와 같이 자주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인데 프론트 앤드에서 데이터 조정을 단순화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와 비슷하지만 서버 대신에 앱이나 브라우저에서 움직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가까이 있는 유저들을 필터링하고 데모 앱의 사용자 흐름을 향상시키기 위해 geolocation을 적용할 것입니다.

 

기타 업데이트 

 

제이와 나는 베를린 개발팀을 꾸리기 위해 면접진행을 해왔다. 5년동안 아마존에서 운영 및 인사 관련을 해온 느낌으로 최고팀을 꾸렸다고 확신한다. 또한 우리는 루나를 확실히 알릴수 있는 홍보 미디어회사들과 연계를 통한 아주 놀라운 네크워킹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지속적으로 지켜봐주세요.

포인트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title: 스텔라쿵 캐리커쳐 #1타이어 6775195점
2위 title: 퀀텀아이콘빵먹는곰돌이 5962244점
3위 슈퍼비트 5893800점
4위 지금감사 5822100점
5위 title: 스텔라쿵 캐리커쳐 #1미스릴 5594446점
6위 불꽃 5589200점
7위 title: 퀀텀아이콘봄이 4970550점
8위 밀키웨이 3047900점
9위 빵상 2975450점
10위 대바기 27282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