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QBAO | 큐바오(QBT)

640-46.jpeg

 

한국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들어본 블록체인 시스템이 있나 질문하면많은 사람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먼저 언급할 것입니다. 2017 5월부터 100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 크로스 체인 암호월렛은 중국과 한국에서도 좋은 인지도와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다수 성공을 거둔 회사들은 모두  가지 분야를 정해  분야 내에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낸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현재 시점에서 Qbao 미래에 성공한 회사가 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Qbao 행적은 그들이 확실히  가지 분야에  힘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Qbao 개척한 해외시장이 많지 않지만현재 개척한 국가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으며심지어 해당 지역의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능가하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프로젝트 설계에 있어처음부터 무작정 콜드 월렛 혹은 하드웨어 월렛을 만든 것이 아닙니다. Qbao 사용자 분들의 체험에 기초하여 탈중앙화  중앙화를 통합한 스마트 크로스 체인 암호월렛을 만들었습니다 


올해 7, Qbao Network 자산관리 기능이 추가된 3.3 버전을 출시했습니다사용자 여러분은 개인성향과 위험 부담에 따라 암호화폐 재테크 상품을 체험하실  있습니다시세 하락에 있어 자산관리 기능은 사용자의 자산 증식에 있어 가장 좋은 선택이며, Qbao 업무 확장의 중요한 과정입니다 , Qbao &오프라인 페이먼트 시스템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DAPP Store 게임 플랫폼 구축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집념과 다원화에 대한 탐구는 모든 기업이 반드시 고려해야  문제입니다그러나 Qbao 처음부터 다양화 발전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Qbao “극치 통해 기초를 다지는 것일까요아니면 주요 비즈니스 활동의 기반을 조성하는 것일까요?


최근 <CoinVoice> Qbao Network 공동창립자 네이슨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저희는 비즈니스 방향 선택블록체인 분야의 경쟁 구도  다원화&집념의 관계  여러 가지 측면에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하나의 초기 프로젝트가 집념과 다원화를 실현하고비즈니스에 집념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다원화 방면으로는 다른 기업와 파트너쉽을 통해 완성할  있습니다협력과 공유가  블록체인의 정신이 아닐까요?”


네이슨 관점을 들어보시면 블록체인 창업자의 사고방식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있을 것입니다

 

하단은 인터뷰 내용입니다. 

640-47.jpeg

 



선택
백가쟁명은 정상적인 현상아무도 최고의 자리를 얻을  없다



<CoinVoice>: Qbao는 작년 5월에 창립됐습니다. 그 당시 많은 선택지가 있었을 텐데, 왜 지갑을 선택하셨나요?



네이슨: 저희는 당시 지갑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세계로 가는 입구가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CoinVoice>: 그럼 지갑이 大사업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신 건가요?



네이슨: 블록체인 기술의 매력은 암호화폐에 있습니다. 지갑은 암호화폐를 저장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수천조의 규모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갑은 암호화폐 저장 장치이며 암호화폐 세계의 입구입니다. 반드시 좋은 사업 아이템일 수밖에 없죠.



<CoinVoice>: 하지만 이 사업은 거래소와 미디어에 버금갈 정도로 혼잡할 전망일 텐데요.



네이슨: 저는 지갑이 서로 죽기 살기로 경쟁하는 관계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저희는 초기 단계이므로 모두 같이 성장해 나가야합니다. 경쟁 지갑의 개수는 곧 저희 Qbao가 가장 걱정하는 문제입니다. 많은 사람이 경쟁에 눈이 멀어, 중요한 기회를 많이 놓쳤습니다. 



<CoinVoice>: Qbao가 세부 분야의 선두가 될 가능성은 높은가요?



네이슨: 최고의 자리에 오를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업이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기간이 짧아도 최고의 경지에 도달할  있고계속 같은 자리를 유지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Qbao가 세부 분야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이 될 가능성은 충분히 높습니다. 큐바오는 시작이 빨랐으며비교적 우수한 팀이고 명확한 목표가 있기 때문에 계속 나아갈 것입니다



<CoinVoice>: 지갑 분야에서 한 지갑이 독자적으로 압도적인 상황이 생길 수 있을까요?



네이슨: 블록체인 기술이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이전에는 이더리움이 통치지위의 기술로, 이더리움 지갑을 사용하는 것이 추세였기에 독자적으로 압도적인 지갑이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이 생겨나면 새로운 지갑 기술을 만들어 이전의 지갑을 뛰어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기적으로 “백가쟁명” 현상은 당연합니다.
*백가쟁명: “서로 다른 학파들이 자유롭게 논쟁하다”라는 뜻을 여러 지갑이 서로 경쟁하는 것을 비유함



<CoinVoice>: 얼마나 지나야 경쟁 구도가 분명해지고, 주요 기업이 기본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까요?



네이슨: 정확한 답은 없기에 예측할 수 없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하루는 인간세계의 1년과 같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장의 발전이 매우 빠른 상태입니다. 현재, 시세가 계속 폭등과 폭락을 전환하는 것을 보시면 여러분들의 처음 예상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얼마나 지나야 주요 게이머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까”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3년이 될 수도 있고, 5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기술이 좀 더 발전하고 안정적이면 경쟁 구도도 안정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CoinVoice>: 가격 하락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있을까요?



네이슨: 있지요. 사실 저희는 이미 느끼고 있습니다. 이전에 시장 추세가 좋을 땐, 암호화폐 보유자 수가 비교적 빠르게 증가했고, 저희 사용자의 증속 역시 굉장했습니다. 하락세를 보이는 시장에 관심을 두는 사람은 매우 적습니다. 심지어 곧바로 매도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다시는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으며, 전체 암호화폐 보유자 수가 줄어드는 것은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하락세가 있으면 상승세도 있는 법. 저는 이만한 사업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하락세여도 기술을 중요시하게 여기는 사용자 분들은 여전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이 순환되면서 대중에게 블록체인 기술이 알려지면, 암호화폐 지갑 사용자가 더 많이 늘어날 것이며 모든 분야의 발전 잠재력도 갈수록 좋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로드맵
블록체인新세계로 가는 입구



<CoinVoice>: Qbao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네이슨: 블록체인 세계의 입구가 되는 것입니다



<CoinVoice>: 어떻게 이 목표를 실현할 계획인가요?



네이슨: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암호자산의 보안. 이것이 가장 중요한 기본입니다. 스마트 크로스 체인 암호월렛. 사용자는 Qbao만 다운로드하면 모든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Qbao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Qbao를 통해 거래 플랫폼을 실현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사용자는 Qbao를 통해 다른 암호화폐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페이먼트 시스템. 현재,대부분의 암호화폐는 투자가 목적입니다. 그러나 저는 암호화폐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여, 여러분이 결제할 때 암호화폐가 사용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은행과 유사한 암호자산 관리. 사용자의 암호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각종 금융 상품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이익을 가져다 드릴 것 입니다. DAPP 입구 Qbao. 모든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혹은 DAPP가 존재합니다. 저희는 저희 지갑 내 존재하는 암호화폐 혹은 토큰을 DAPP 내에서 다양하게 응용할 것입니다.



<CoinVoice>: 현재 6가지 중 몇 개가 실현되었나요?



네이슨: 기본적인 초기버전은 이미 개발완료되어 출시되었고, 계속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oinVoice>: Qbao가 하는 것이 많아질수록 경쟁자가 늘어나겠군요. 



네이슨: 그래서 저희는 애플리케이션과 커뮤니티를 만들고 좋은 이미지를 가진채 사용자를 늘려가며 미래의 경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CoinVoice>: 현재 가장 마음에 두고 있는 라이벌 기업이 있을까요? 



네이슨: 지금은 신경 쓰이는 라이벌이 따로 생각나지 않네요. 저희가 관심있는 좋은 프로젝트는 몇 개 있습니다. 



<CoinVoice>: 앞에서 언급한 “빠른 출발로 좋은 팀과 함께 명확한 목표를 세운다”, 이것이 Qbao 경쟁력의 전부인가요?



네이슨: 저희의 커뮤니티 또한 매우 우수합니다. Qbao는 우수한 해외 커뮤니티와 국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CoinVoice>: Qbao 커뮤니티의 우수한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네이슨: 저희 커뮤니티는 저희를 위해 수많은 의견과 유용한 건의를 제공했습니다. 현재 많은 프로젝트의 커뮤니티 분위기는 나쁘지 않지만, 프로젝트로서의 실질적인 시너지를 발휘하지 못해, 커뮤니티 구성원이 힘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실체가 있으며,이미 진행 중인 프로젝트입니다. 커뮤니티의 의견 및 반응을 통해 사용자를 위한 더 좋은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CoinVoice>: Qbao 커뮤니티의 규모는 얼마나 큰가요?



네이슨: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습니다



<CoinVoice>: 이렇게 큰 커뮤니티는 어떻게 해야 잘 관리할 수 있나요?



네이슨: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사실 저희는 딱히 노림수를 쓰지 않았습니다. 그저 열심히 일하고 진심으로 커뮤니티를 응대하는 것은 저희 프로젝트의 중요한 일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텔레그램, 위챗 커뮤니티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는 저희 커뮤니티를 가장 소중하게 여기며, 그들의 의견을 경청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진심으로 커뮤니티 사용자 분들을 대하는 것이 좋은 커뮤니티를 만드는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640-45.jpeg

 




경계
초기 프로젝트다원화와 집념의 공존



<CoinVoice>: 듣기로는 Qbao가 곧 새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 들었습니다.



네이슨: 네, 맞습니다. 새로운 3.3 버전을 출시합니다.



<CoinVoice>: 언제 출시할 예정인가요?



네이슨: 7월 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CoinVoice>: 3.3 버전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네이슨: 주요적으로 추가된 기능은 자산관리 기능입니다. 자산관리란 사용자의 암호자산 원금 보장 및 이자 창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Qbao는 사용자 여러분께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재테크 상품을 제공해 드립니다. 사용자 여러분은 개인적인 성향과 위험 부담에 따라 암호화폐 재테크 상품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곧 출시될 암호화폐 재테크 상품은  가지가 있습니다. 
POS Pool 상품 ; 파트너사 , 협력  상품; 토큰  기능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며장기 투자자분들께서는 일정한 이자를 받으실  있습니다, 양적거래(量化) 투자기관 합작을 통한 低리스크高수익 상품; 量化套利(spread of quantitative) 금융 시장에서 자주 만나보실  있습니다일부 자금을 통해 금융시장에서 차익을 남기는 방식은 리스크가 적으며 적절한 이익을 얻으실  있습니다



<CoinVoice>: 새로 출시된 기능이 사용자들에게 큰 영향이 있을까요?



네이슨: 현재 암호화폐의 주요 용도는 투기입니다. 하지만 만약 사용자 분들이 장기 홀딩을 하시거나 이익을 원하신다면, 사용자 분들 입장에서 자산관리 서비스는 매우 가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하락세일 때 더욱 큰 도움이 됩니다. “상승장엔 돈을 벌고, 하락장엔 토큰을 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락장엔 토큰의 가치가 낮아지는 경우가 비교적 많습니다. 그렇다고 바로 매도해버리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토큰을 이용해 자산관리를 하신다면 더 많은 토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CoinVoice>: Qbao에 입장에서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네이슨지갑 방면에선, 저희는 더 많은 종류의 주요 화폐를 지원할 수 있으며, 더욱 안전한 지갑을 사용자 분들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EOS를 포함한 많은 주요 퍼블릭 체인을 지원할 것입니다. 보안 등급에서, 현재 저희는 탈중앙화와 중앙화와 결합한 지갑입니다. 뒤이어 저희는 콜드월렛&하드웨어 월렛을 제공할 것입니다. 

토큰 거래 방면에선, kybernetwork와 협력하고 있으며, 탈중심화 화폐거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며,저희는 계속해서 토큰거래 기능을 하나의 거래 플랫폼으로 만들 것입니다. 탈중심화 거래 협약(Loopring & kyber-network)뿐만 아니라, 탈중심화 거래소와의 협력으로 사용자를 위해 더 나은 거래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자산관리의 방면에선, 앞에 언급한 세 종류의 재테크 상품을 제외하고, 더 많은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경쟁력과 높은 수익을 보장하는 재테크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 입니다.

DAPP Store 방면에선, 저희는 더 훌륭한 DAPP를 도킹하여, 사용자에게 Qbao를 통하여 더 많은 DAPP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통해 저희는 점차 Qbao를 하나의 플랫폼 프로젝트로 만들 것입니다.  



<CoinVoice>: 현재 Qbao 사용자는 얼마나 되나요?



네이슨: 현재 Qbao 가입자는 5백만 이상이며,실제 사용자는 수십만명에 도달했습니다. 넘쳐나는 “체리피커” 로 인해 사용자 수는 정확하게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현재 저희는 한국과 중국에서 모두 좋은 인지도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CoinVoice>: “체리피커”를 방지할 조치는 하고 계신가요?



네이: 저희로서는 가능한 막고 있습니다. 체리피커는 온갖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생겨나기 때문에, 그들을 완전히 막는다는 것은 어렵다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CoinVoice>: 어느 정도까지 사용자 수를 늘리고 다음 단계를 진행할 계획인가요?



네이슨: 이것은 확답 드리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시장 발전을 볼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암호화폐의 자체 사용자는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 중국에선 투기를 하는 사람이 300만 명 정도 됩니다. 그렇기에 사용자가 얼마나 늘어난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할지는 쉽게 예측할 수 없습니다.  



<CoinVoice>: 애완동물 관련된 게임을 만들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맞나요?



네이슨: 애완동물 게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종류의 게임 프로젝트를 도킹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암호화폐를 기반으로한 결제 API가 있기에, Qbao 사용자는 간편하게 Qbao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구축하길 희망합니다.



<CoinVoice>: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은 Qbao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건가요? 아니면 또 다른 상품을 출시하는 건가요?



네이슨: 게임 플랫폼은 제3자 게임 기업과 합작할 것입니다. 저희 팀은 지갑에 전념하기에, 새로 게임을 개발하는 개념은 아닙니다. 저희의 비즈니스 전략 중점으론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6가지 시스템 개발  최적화다른  가지는 시장 홍보와 중국 시장 개척  한국  단단한 뿌리를 내리는 것이며 동시에 동남아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입니다.



<CoinVoice>: 스타트업 기업으로서, 하는 것이 많으면 잘하기 어렵지 않나요?



네이슨: 그렇진 않습니다. 잘 파악하고 관리하면 가능합니다.



<CoinVoice>: 큐바오도 시세 기능이 있는데, 전문적인 시세사이트 보다 더 좋을 수 있나요?



네이슨 : 이것은 다원화와 집념의 문제입니다. 저희는 안전한 지갑을 만드는데 능하며 이 점에선 더욱 신경 쓸 것입니다. 다원화 방면으로는 더 많은 전문적인 파트너를 모색할 것입니다. 저희는 모든 것을 독자적으로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CoinVoice>: 사용자의 입장에선 지갑의 안전성, 편리성, 거래수수료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데, Qbao의 거래수수료는 비싼가요?



네이슨: 탈중앙화 지갑의 거래비용은 지갑 제작사로 지급되지 않고, 채굴자에게 갑니다. 제작사는 어떠한 비용도 가져가지 않습니다.



<CoinVoice>: 그럼 Qbao의 수익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네이슨: Qbao는 금융상품, 거래 플랫폼의 수수료 등에서 이익을 얻습니다. Qbao의 현재 중점은 사용자 수를 늘리는 것이므로, 초기 단계때부터 이익을 우선적으로 추구하고 있진 않습니다.  



<CoinVoice>: Qbao가 지갑을 시작으로 최종적으로 전면적인 사고방식을 실현했는데, 대다수 지갑 제품도 똑같지 않을까요?



네이슨: 충분이 가능성 있습니다. 많은 사람은 지갑이 기회가 있어야 블록체인 세계로 가는 입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생각해서, 지갑이 많아질수록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사용자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해야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더 나은 체험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나갈지에 대해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CoinVoice>: 패트릭이 Qbao를 추천했는데, 퀀텀과 큐바오의 관계는 어떤가요?



네이슨: 퀀텀 체인과 저희는 매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퀀텀은 저희에게 매우 큰 지지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사실상 저희 큐바오는 Loopring, kybernetwork, PlayCoin 등 국내외의 많은 프로젝트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우 성실하게 일하기 때문에 다른 팀과 더욱 즐겁게 협력할 수 있습니다



운영
믿음모든 것의 시작
 


<CoinVoice>: Qbao는 어떻게 만들어진 것인가요?



네이슨: 저희 3명의 공동창립자는 대학교 동창이자 오래된 친구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매력을 느껴 같이 창업을 하게 됐습니다.  



<CoinVoice>: 핵심 멤버들은 어떻게 찾은 것인가요?



네이슨: 스타트업 팀 입장에선 멤버를 찾는 것이 비교적 순탄치는 않습니다. 저희는 구인광고와 지인 추천, 두 가지 방법으로 인원을 모집했습니다. 무작정 찾기보다는 내부의 인재육성을 중시했습니다. 



<CoinVoice>: 육성하는 데 있어 핵심은 무엇인가요?



네이슨: “신뢰”입니다.



<CoinVoice>: 그럼 큐바오는 일부 권한을 멤버에게 부여하나요?



네이슨: 능력이 특출난 멤버에게는 마땅한 권한을 부여하여 그에 걸맞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렇지 않은 멤버에게는 상대적으로 소통하고 경청하고 격려합니다. 



<CoinVoice>: 회사 측은 어떤 직원을 좋게 보시나요?



네이슨: 생각이 깊고 행동력이 강한 직원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생각만 하는 것보다는, 그 생각을 직접 실현하는 것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 생각이 옳든 틀리든 상관없습니다. 작은 실수 정도는 넘어가 줄 수 있습니다. 



<CoinVoice>: 생각과 실천, 둘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요?



네이슨: 모두 중요합니다. 실천만 있고 생각이 없으면 그저 평범할 뿐이죠.                 



생각
당신이 발전하면 세상도 발전한다 
 


<CoinVoice>: 최근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네이슨: 어떻게 하면 Qbao라는 프로젝트를 발전시킬 수 있으며, Qbao의 발전을 통해 어떻게 업계의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가장 많이 합니다. 



<CoinVoice>: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네이슨: 팀을 관리할 때 입니다.



<CoinVoice>: 팀 관리에서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인가요?



네이슨: 모든 팀원이 회사 운영 속도에 따라올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 같습니다. 



<CoinVoice>IT 업계 운영책임자에서 블록체인 창업자가 되셨는데,이로인해 불안감이 들기도 하시나요?



네이슨: 없다고 하면 거짓이지요.



<CoinVoice>: 불안감을 느끼실 때마다 따로 하시는 일이 있나요?



네이슨: 가끔 드라이브하면서 바람을 쐬러가기도 합니다.



<CoinVoice>: 1년동안 스타트업 팀을 이끌면서, 자신에게 있어 가장 변한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네이슨: 인지 수준과 책임감 그리고 행동력 향상입니다. 예전에는 사업을 하지 않았고, 주로 기술과 운영 감독을 해왔으며, 자신에게만 책임을 지면 됐었습니다. 창업 후에는 팀과 투자자 그리고 사용자와 같은 많은 사람에게 책임을 져야 했습니다. 이런 압박감은 저에게 있어 원동력이 됐습니다. 


 
<CoinVoice>: 개인적인 취미는 따로 없으신가요?



네이슨: 이전에는 게임과 영화 시청을 즐겼는데, 요즘은 독서와 생각을 많이 합니다. 



<CoinVoice>: 가장 최근 읽으신 책은 무엇인가요?



네이슨: 최근 본 책은 최신 책이 아닙니다. <사피엔스>와 <호모데우스>를 읽었습니다.



<CoinVoice>: 혹시 읽고 느낀 점이 있으신가요?



네이슨: 인류란 참 위대하면서도 작다고 느꼈습니다. 저희가 하는 일은 역사의 긴 흐름이나 우주 전체에 비하면 미미한 것이지만, 수많은 미미함을 가지고 있기에 인류 역사는 지금처럼 빠르게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일을 할 때는 자신의 초심, 가족, 친구에게 있어 항상 떳떳해야 합니다. 

저희가 조금이라도 잘하면, 세상도 같이 좋아지기 때문이죠.  

 

 

 


해당 게시물은 자료 유포용이며어떠한 견해와 투자권유도 내포하지 않습니다.

 

원작자 | 吴映亚 CoinVoice

원문링크 : https://mp.weixin.qq.com/s/a_ncqsUhCLM-RhfIaP8Utw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Qbao Network 공동창립자 네이슨(孙若禹, Nathan Sun): 많은 사람은 경쟁에 눈멀어, 중요한 기회를 놓친다 | VOICE 비즈니스(CoinVoice) [1] 큐바오매니저 2018.07.25 1113
공지 토큰 거래 방법 안내 및 Preview [5] 큐바오매니저 2018.05.31 661
공지 Qbao 사용자 여러분들께 알립니다 [3] 큐바오매니저 2018.05.29 1168
공지 큐바오 공식 블로그 개설 [3] 큐바오매니저 2018.05.04 840
공지 Qbao Energy (QBE)에 관한 설명 [7] 큐바오매니저 2018.04.09 1953
공지 모든 Qbao 사용자분들께 (니모닉에 관하여) [1] 큐바오매니저 2017.12.20 3285
199 큐바오는 언제가냐 nathan 2021.04.07 1663
198 송금 엘프 2021.02.19 886
197 중국몽 성공 file 기광쓰 2020.09.14 1905
196 큐백에 있던 퀀텀과 큐바오가 전부 사라졌습니다. [8] 개굴이 2020.09.07 2986
195 ㅠㅠ이더가 없어졌어요 큐바오 인출했는데ㅜㅡ ㅜ 퐝퐝 2020.09.06 1103
194 큐바오 먹통인가요?? 일월령 2020.09.02 922
193 문의 [1] 업구레이등 2020.08.25 777
192 잉크가 사라졌어요 ㅠ [5] 마산잉꼬 2020.08.16 907
191 큐바오 지갑 전송 해결해 주실분 [1] Jjangga 2020.07.19 963
190 한 삼년전인가. [2] aquahak 2020.05.15 1904
189 gate.io에서 며칠 동안 매매가 없는 이유가 뭘까요? [2] 쎄미 2019.11.11 1087
188 큐바오 지갑에서 퀀텀 특판 예금이 사라졌습니다 [5] title: 가즈아~퀀텀초대박꿈 2019.09.20 1652
187 Qbao Network와 GECT는 녹색 에너지 블록 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도달했습니다! file title: 큐바오아이콘아사마리 2019.08.20 437
186 Qbao Network - 블록 체인 세계에서 은행을 구축하기 위해 [1] file title: 큐바오아이콘아사마리 2019.07.31 526
185 Qbao Network Update (07.12 ~ 07.25) file title: 큐바오아이콘아사마리 2019.07.26 358
184 Qbao Network Update (06.27 ~ 07.11) file title: 큐바오아이콘아사마리 2019.07.11 257
183 교차 사슬 기술의 어려움과 핵심 사항에 대한 기사 file title: 큐바오아이콘아사마리 2019.07.08 231
182 QBao Network에서 제공하는 5 백만개의 FIC 에어드랍! [5] title: 큐바오아이콘아사마리 2019.07.04 442
181 [Golden Finance 인터뷰] Qbao Network COO Sun Ruoxi : 가치 형성 제품 [1] file title: 큐바오아이콘아사마리 2019.06.27 355
180 코스모스의 스테이킹 (Staking) 보너스가 21 일을 기다려야한다고 들었어? Qbao Network를 사용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le title: 큐바오아이콘아사마리 2019.06.21 403

포인트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title: 스텔라쿵 캐리커쳐 #1타이어 6705295점
2위 title: 퀀텀아이콘빵먹는곰돌이 5917694점
3위 슈퍼비트 5827450점
4위 지금감사 5818100점
5위 불꽃 5535150점
6위 title: 스텔라쿵 캐리커쳐 #1미스릴 5531896점
7위 title: 퀀텀아이콘봄이 4925600점
8위 밀키웨이 3047950점
9위 빵상 2975800점
10위 대바기 27282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