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 퀀텀 커뮤니티에서만 단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몇 글자 써봅니다.
왜냐하면 저는 퀀텀러니까요.
이곳에 오신 분들은 퀀텀을 보유하시고 계시거나 퀀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대부분이겠지요.
그리고 그전에 가상화폐라는 전장에 참여하신 분들이겠죠.
그럼 한번 여쭤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은 치열한 가상화폐 전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계신 부분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내가 마음만 먹으면 월가 전문가들과 겸상할 정도로 머리가 뛰어나다고 생각하십니까?
스스로 자문하여 yes라는 답이 나오신다면 제 글은 죄송한 글이 되겠습니다.
영화 라운더스 도입부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포커 테이블에 앉아서 30분 안에 호구를 발견하지 못한다면 당신이 호구라는 뜻이다."
저는 코인 전장속으로 들어오면서 제 자신이 호구라는 것을 인정하였습니다.
저는 기관도 아니고 세력도 아니고 거래소도 아니고 머리가 천재적으로 뛰어나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게 승산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대단히 똑똑한 사람들과 돈을 두고 제로섬 게임을 하고 있지만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나는 가치에 투자할 수 있다." 라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것만이 제가 호구가 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퀀텀의 가치에 대해서는 따로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다들 아시고 계시는 이야기고 그리고 가치라는 것은 각자의 주관이 가미됐기 때문입니다.
저는 퀀텀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지만 비단 퀀텀만이 가치있는 코인은 아닙니다.
가치있는 코인들이 지금도 여럿 존재하며 앞으로도 나타날 겁니다.
그 가치있는 코인을 찾기 위해 치열한 과정을 거쳐 후회없는 선택을 하는 것 이것이 제가 보는 승산이 있다는 부분입니다.
거꾸로 이야기하자면 단기투자는 지양해야 합니다.
코인시장이 아직은 초반 도입부이며 전체적으로 우상향이기때문에 단기투자가 빛을 보고 있기는 합니다만 지속은 될 수 없습니다.
단기투자로는 승산이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은 통계가 보여주고 법칙이 설명하여 줍니다.
동전을 지속적으로 던지면 한쪽면만 나올 수 없다는 것은 우리가 통계를 내어 대수의 법칙 속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단기투자에서 판단 미스는 필연이며 그것이 단 한번일지언정 크나큰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단기투자로 지속적으로 승산을 보는 자에게 눈길을 주지 마세요.
어떻게 설명한다해도 예외에 속하는 부류입니다.
내가 선택하지 않은 코인의 상승에 연연하지 마세요.
그것은 당신의 몫이 아닙니다.
블록체인을 시대의 혁명으로 인정하신다면 그 속에서 퀀텀이라는 코인이 가치가 있어보인다면 후회없는 선택을 하시고 가치는 여러분이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2017.12.13 16:25
2017.12.13 16:25
2017.12.13 16:25
2017.12.13 16:25
2017.12.13 16:25
2017.12.13 16:25
2017.12.13 1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