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레이코인 입니다.
플레이코인 백서 여러분들께 공유(파일 첨부) 드립니다.
비트코인이 있는데, 왜 플레이코인을 만들었을까요?
PlayCoin은 게임과 디지털 마케팅에서 사용하기 위한 블럭체인 기반의 가상 화폐입니다.
기존 게임 앱스토어 마켓은 몇 년 동안 30%의 수수료를 개발자와 게임 회사에서 가져 갔습니다. 현대 경제학에서는 완전 경쟁 시장은 건전한 경쟁으로 인해 수수료가 인하된다고 했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같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수수료 인하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동남아시아와 남미와 같이 신용카드가 발달하지 않은 시장에서는 게임용 선불 카드의 유통 수수료가 40~65%이다. 완전 경쟁 시장인 크래딧 카드의 수수료 3~5%에 비교했을 때 게임 선불 카드 시장이 독과점 시장임을 임을 알 수 있습니다.
PlayCoin은 독과점된 게임과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구조를 혁신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1인 라이브 방송과 SNS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인 왕홍, 인플루언서(이하 ‘1인 미디어 창작자’)의 경우 많게는 40% ~ 70% 이상의 수수료를 1인 미디어 창작자에게 징수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 플랫폼 역시 독과점이 심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이제 유저와 창작자의 경계가 없는 디지털 네이티브,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입니다. 영상과 SNS 플랫폼 회사들은 이런 1인 창작자가 가져갈 수익을 빼앗고 있고, 웹과 모바일에서는 이미 고객이 광고를 보지 않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유저는 적극적으로 광고에 대응합니다. 광고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광고 차단 기능이 있는 웹브라우저로 광고를 거부합니다.
PlayCoin은 인디 개발자, 중소 게임 회사가 게임을 출시하면, 게임 내 재화 구매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디 개발자, 중소 게임 회사의 경우 대기업과 같은 마케팅 비용을 쓰기 힘든 현실속에서, 마케팅이 되지 않는다면 게임은 성공하기 힘듭니다. 이 때문에 PlayCoin 에 참여한 1인 라이브 방송을 하는1인 창작자400명 이상이 플레이코인 얼라이언스(PlayCoin Alliance)로 참여합니다. 게임 마케팅을 지원하는 왕홍, 인플루언서는 게임 판매의 매출에 따라 수익을 공정하게 나누고 상호 시너지를 발생하는 생태계를 추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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