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빈8입니다.
로빈8은 어제 QTUM & DAPP 밋업에 참가 했습니다. 큐텀 창립자 패트릭을 포함하여 SPACECHAIN, ENT, CFUN등 여러 Dapp과 함께 뜻 깊은 자리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밋업에서 로빈8의 CEO 미란다가 직접 참가해 발표를 했습니다. 혹시 어제 참석하지 못하셨던 분들이나 발표 내용을 다시 확인하실 분들을 위해 미란다의 발표 내용을 개략적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로빈8은 3천만여명의 사용자를 프로파일링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검색엔진으로써, 마케팅 시장의 비효율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광고주, 소비자 그리고 인플루언서 간의 마케팅 과정은 베일(백서에서의 블랙 박스)에 가려져 사기와 데이터 남용과 같은 문제가 존재합니다. AI와 빅데이터를 이용해 프로파일링, 랭킹, 매칭을 통해 사용자 간의 적절한 관계 형성에 기여합니다.
로빈8 플랫폼에서는 KOL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컨텐츠를 만들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을 사용자들과의 연결을 통해서 마케팅 시장의 비효율을 없애고자 합니다. ROBIN8 블록체인은 모든 광고주, 소비자 그리고 인플루언서의 데이터를 투명한 원장에 기록하여 소비자는 개인 데이터를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는 데이터 남용과 저작권 침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로빈8은 PUT의 도입을 통해 앞서 서술한 내용을 가능케합니다. 소비자는 PUT를 통해 개인의 활동 내역을 원장에 저장하며, 개인의 활동에 따라 PUT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PUT를 지불하여 그들과 연관성이 높은 인플루언서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는 컨텐츠 창작과 같은 개인의 활동을 통해 PUT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빈8은 블록체인, AI, 빅데이터를 이용해 마케팅 시장에 존재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는 소비자 개인의 정보를 통제할 수 있게 됩니다.
로빈8 프로젝트 참가자 분들을 위해서, 이 부분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시고 내일 있을 AMA를 통해서 더 깊은 얘기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